성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영양상담게시판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식생활
작성자 양윤정 등록일 19.05.16 조회수 213
첨부파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식생활 

고지혈증, 그 자체가 무서운 병이 아니다. 그러나 그대로 방치해 두면 동맥경화를 일으킬 위험이 따르므로 조심해야 한다. 동맥경화가 심장에서 일어나면 심근경색, 뇌에서 일어나면 뇌경색이 된다. 고지혈증은 이러한 병을 예고해 주는 주의 신호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고기 먹는 양을 줄이고 채소를 먹자 !

고기에 들어 있는 지방은 포화지방산으로 이것이 혈액 속의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는 원인이 된다. 그러므로 고기를 많이 먹으면 혈액 속에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게 된다.

 

2. 생선을 즐겨먹자 !

생선의 지방 속에 들어 있는 EPADHA의 작용이 혈액 속의 트리글리세라이드를 감소시키고 혈소판의 응결을 가로막아 혈전 생성을 예방한다는 연구 결과 때문이다. 특히 콜레스테롤이 높은 사람인 경우, 하루에 한 끼 식사는 생선 반찬을 만들어 먹자. 적어도 하루에 80~100g 정도는 섭취하는 것이 좋다.

 

3. 콩이나 콩 가공품을 가까이 하자 !

콩으로 만든 식품 중에서 대표적인 것이 두부다. 두부가 양질의

단백질을 함유한 저에너지 식품이며, 또한 두부의 지방이 식물성이며 리롤레산이라는 불포화지방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

 

4. 채소를 즐겨 먹자 !

채소를 많이 먹는 것이 건강에 좋다는 것을 알고 있으면서도 아직도 일정량을 지키지 않는 사람이 있다. 채소는 비타민과 미네랄의 공급원이며 체내 장기의 기능을 원할 하게 하는 불가결의 요소다

이전글 걷기운동으로 얻을수 있는 건강 효과 6가지
다음글 아침식사후 운동하면 효과가 더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