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4.27 울산 성동초 학생이 중심이 되는 원격학습
작성자 성동초 등록일 20.05.22 조회수 57
첨부파일

울산 성동초, 학생이 중심이 되는 원격학습 운영

김하연 기자

승인 2020.04.27 08:51

[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울산교육청은 울주군 성동초등학교(교장 최경태)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온라인 개학으로 학생이 좀 더 편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학생 중심의 원격학습을 준비해 운영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매주 금요일 오후(14:00~15:00) 교문에서 학습꾸러미를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배부해 학생의 학습을 지원하고 있다. 학습꾸러미 안에는 다음 주의 주간학습계획안, 학습지, 출석체크 기록장, USB, 학습에 필요한 재료(학습준비물), 독서릴레이 도서, 각종 안내장 및 가정통신문등이 들어있다.

주간학습계획안에 따라 EBS방송이나 e학습터를 이용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이 가능하도록 상세하게 안내할 뿐 아니라, 원격수업의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USB에 학습내용을 저장해서 제공하는 방법을 병행하여 오프라인에서도 원격학습을 하는데 문제가 없도록 준비했다.
교사들은 PPT를 이용하여 학습내용 설명하기, 영상을 바로 볼 수 있도록 링크걸기, 교사 설명 녹화하기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수업영상을 제작하여 학생들이 학습자료를 보면서 선생님의 설명을 듣는 실제 학습환경과 비슷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온라인 학습이 힘든 취약가정의 학생을 지원하기 위해 원격학습도우미 3명을 위촉해 26명의 학생들에게 학습 지원 및 급식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전 학년을 대상으로 학습꾸러미 배부 시 매주 1~2권씩 책을 교환해 주는 학생 책 돌려읽기 활동-독서릴레이을 병행하여 학생들이 소홀할 수 있는 독서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최경태 교장은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울산교육에 발맞추어 모든 학생이 소외받지 않고, 편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방법을 동원하여 학습을 지원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전글 20.4.28 성동초, 학생중심원격학습준비운영
다음글 20.4.23 울산교육청 초등학교 원격수업 우수사례 소개(성동초)